[주요뉴스] 시의원들 ‘묵묵부답’에 시민단체 뿔났다
상태바
[주요뉴스] 시의원들 ‘묵묵부답’에 시민단체 뿔났다
  • likehiya
  • 승인 2009.07.1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원들 ‘묵묵부답’에 시민단체 뿔났다
3개 시민단체 공동질의에 시의원들 답변 거부하자 성명서

(이천시의회 의원들의 공약점검과 지역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진행된 시민단체들의 공개질의에 시의원들이 답변을 거부하자 시민단체가 뿔이 났습니다. 문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설봉포럼, 이천YMCA, 이천시민포럼은 지난 4개월동안 실무회의를 거쳐 시의원들의 공약이행 수준과 근거, 지역현안사항으로 떠오르고 있는 패션물류단지 조성 등 지역현안에 대한 시의원들의 의견을 묻는 공개질의서를 시의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그러나 2차례에 걸친 시민단체들의 질의에 시의원들이 답변하지 않자 시민단체들은 14일 오전 이천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성명서 중 일부 멘트)

(이날 시민단체들은 성명서를 통해 “지역현안문제에 대한 시의원의 의견에 대해서 2회에 걸쳐 질의서를 발송하고 답변을 요청했으나 시의원들은 비협조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으며 답변서는 물론 거부이유에 대한 일체의 서면답변을 하지 않았다”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또 시민단체들은 “시민단체들은 시의원의 비협조에도 불구하고 시의회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시민이 의정활동 평가를 진행할 것”이라고 천명했습니다.)

한편 이날 성명서를 발표한 3개 시민단체들은 시의원들의 답변서가 없는 상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평가하고 오는 8월중에 기초의원 의정활동 시민평가 보고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