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출발이 좋다!
상태바
이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출발이 좋다!
  • 이천뉴스
  • 승인 2010.06.17 14: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는 제5대 이천시의회의 성공적인 개원과 지난 6.2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초선의원 당선인들의 안정적인 의회 정착과 의정활동을 돕고, 초선의원들의 한계를 우려하는 일부 시민들의 걱정을 불식시키고자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재선에 성공한 현역의원 2명을 비롯한 초선의원 7명과 의회사무과 직원 11명 등 20명이 참석하는 이번 연수는 지역주민의 민심을 감안한 듯 지역 내 연수시설인 동원리더스 아카데미(장호원 어석리 소재)에서 의정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이론 및 실무 위주의 교육을 받게 되며, 특히 예산 절감을 위해 기존의 관행을 깨고 비합숙과 예산비용 중 일부를 초선의원 당선인 7명이 자비로 부담하는 등 등원 전부터 열의와 모범을 보이고 있어 타 지방 의회는 물론 지역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천시의회 이현호의장은 교육에 앞서 당선 축하 메시지와 함께 “당적과 정치적 이상은 다를 수 있지만, 이천시의 발전을 위한 궁극적인 목표는 같다.”며, “이번 특별연수를 통해, 균형적인 시각과 의정 마인드를 배워 민의를 대변하는 집행기관의 견제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금번 연수는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주재로 실시되며 1일차에는 국회 기획예산실 행정관리담당관·법제담당관을 역임한 서우선 박사를 초빙, “의원 당선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사항 및 수행기법”을 주제로 지방의회의 권한과 책무, 회의진행 방법, 안건처리, 질의 및 발언요령, 자료의 획득 및 활용기법 등 의회 전반의 실무행정을 교육받게 된다.

2,3일차에는 정세욱(한국지방자치학회장), 윤진훈(국회의정연수원 교수), 최민수(국회 문방위 수석전문위원(전)) 박사의 진행으로 조례안 작성 및 심사기법,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착안 사항과 실전사례, 핵심을 찌르는 본회의 질문 및 발언 방법, 예산·결산심사 기법 등 의회의 주요 업무을 보다 심도있게 습득하게 된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초선의원 당선인들은 “개원 전 특별연수프로그램이 마련돼, 등원 이후의 막연했던 업무 현안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 수 있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금번 교육을 통해 “입법 활동에 충실한 의원, 일선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의원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료 2010-06-21 10:14:11
장호웡에서 사료장사 하시는 뷴도 참석 하셔나요 지금 이라도 사퇴 하시고 멍멍이 사료나 파시죠 이천을 망신시키지 말고 멍멍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