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1주기 추모열기 '후끈'
상태바
노무현 전 대통령 1주기 추모열기 '후끈'
  • 김재희 기자
  • 승인 2010.05.24 10: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무현 대통령 추모식이 이천중아통에서 열린 가운데 추모제 참가 가족이 노란풍선을 들고 있다.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주기를 맞아 전국적으로 추모행사가 이어진 가운데 이천에서도 추모사진전과 콘서트 등이 열려 지방선거 정국의 새로운 변수로 등장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주기인 지난 23일 노대통령의 고향인 봉하마을과 전국 각지에서 추모제가 열리는 등 밤늦은 시간까지 뜨거운 추모 열기가 이어졌다.

이천에서는 노무현을 추모하는 인터넷 다음까페 모임인 '노무현의 단비(회장 나상배)‘가 23일 오후 5시부터 '중앙로 거리'에 분향소를 마련하고 노무현 1주기 추모 사진전시전과 추모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추모열기를 이어갔다.

이날 추모제에는 엄태준, 박경우, 이익재 등 6.2 지방선거에 출마한 지역 야권 후보들과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저녁 7시, 단비 회원의 추모시 낭송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추모 콘서트에서는 중학교3학년 권규림 학생의 추모편지 낭송과 단비 회원들의 '함께 가자 우리 이길을' '광야에서' '내 마음속의 대통령' 등 추모 시 낭송이 이어졌다.

'단비' 회장 나상배씨는 “ 정치적으로 관련된 것이 아니라 마음이 맞는 시민들이 모여 1주기 추모제를 준비 하기 위해 모임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콘서트 식전에는 노 전 대통령의 추모영상이 상영돼 추모객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 노무현 대통령 추모식에 참석한 엄태준 국민참여당 이천시장 후보가 조문을 마치고 눈물을 흘려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김재희 기자
김재희 기자
likehiya@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촛불 2010-05-28 00:55:59
당신을 위한 내 맘속의 촛불 또한 영원히 꺼지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너무 그립습니다..

단비야 2010-05-27 18:20:42
가장 깨끗한 대통령...
재벌과 그 재벌언론에 맞서 정의로운 국정운영을 해낸 가장 서민적인 대통령...
민족의 화합과 통일을 진정으로 염원한 대통령...
당신을 잊지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