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명예의원 위촉, 열린 의정구현에 앞장
상태바
1일 명예의원 위촉, 열린 의정구현에 앞장
  • 김재희 기자
  • 승인 2009.12.0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명예의원으로 위촉된 의원들이 정례회의에 참관해 시정연설을 경청하고 있다.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의정구현을 위해 이천시의회 역사상 처음으로 실시된 1일 명예의원 제4기 위촉식이 열렸다.

이천시의회(의장 이현호)는 1일 제124회 제2차 정례회의 개회식장에서 각계각층에서 추천된 명예의원 14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열린의정 활동의 기초를 다졌다.

1일 명예의원제는 시민들이 시의회의 활동상황을 이해하고 시의회와 시민 간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시의회와 의원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됐다.

이날 1일 명예의원 위촉된 제4기 명예의원들은 이번 회기중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자치행정위원회의 등에 참가해 의원들의 활동상을 지켜보면서 이천시의회의 신뢰의정 구현에 이바지하게 된다.

이현호 이천시의회 의장은 “1일 명예의원으로 시정 및 의정에 대하여 접하고 느끼신 것을 시민들께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이천시 발전을 위해 좋은 고견이나 방안을 주시면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고언을 아끼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명예의원으로 위촉된 의원들은 이천지역 각 읍면동별로 1인으로 총 14명이다.
▲ 제4기 이천시의회 명예의원으로 위촉된 의원들이 정례회의를 참관하고 있다.
김재희 기자
김재희 기자
likehiya@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