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시 관련 여론조사 결과 6일발표
상태바
통합시 관련 여론조사 결과 6일발표
  • 이천뉴스
  • 승인 2009.10.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통합에 따른 이천, 여주 지역 여론조사가 시행돼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행정안전부가 지난 8월 26일 발표한 ‘자치단체 자율통합 지원계획’에 따라 지난 24일부터 자율통합 건의지역인 이천 여주 주민들의 통합 의사 확인을 위한 ‘주민의견 여론조사’가 실시됐다.

현재 이천 여주 지역은 24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됐으며, 조사표본수는 두 지자체별로 500~600여명 씩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조사 문항은 우선 나이 및 거주지에 표본수 해당 여부를 확인 후, 통합 안에 대한 찬반 여부를 묻고 통합에 따른 좋은 점과 우려되는 점에 객관식 4개 예제를 고루는 조사방식으로 컴퓨터를 이용한 전화면접조사로 진행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주민의견 여론조사 결과는 11월 6일 발표하고, 찬성의견 높은 지역은 11월 중순에서 말까지 지방의회 의견청취, 그리고 필요한 경우 주민투표를 실시해 통합절차를 밟아나갈 계획이다.

반면 여론조사결과 찬성률이 50% 이하로 나올 경우 통합 절차를 중단한다는 당초의 방침에는 변화가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주 지역의 경우 지자체장이 한 행사장에서 행안부의 여론조사결과가 혁혁한 차이로 부결됐다고 말해 진위여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만약 지자체장의 말을 따른다면 여주지역이 찬성 50%을 넘지 못해 이천 지역이 50%를 넘어도 통합 절차는 전면 중단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