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YMCA ‘소비자상담원 양성과정’ 개설
상태바
이천YMCA ‘소비자상담원 양성과정’ 개설
  • 이천뉴스
  • 승인 2009.05.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문제 해결로 건강한 지역경제를 만들 지도력 양성
이천YMCA 시민사업부(위원장 엄태준)은 오는 6월8일부터 6월 25일까지 이천시미용지부 교육실(엘리트 교복점 옆 건물 3층)에서 지역사회의 소비자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공정하고 건강한 경제를 구현해나가기 위해 소비자상담원 양성과정을 총 6강(12시간) 개설한다.

현대사회에서 소비환경은 점점 더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으나 이러한 변화에 소비자들이 적절히 대응하지 못함에 따라 다양한 피해와 불만이 발생하고 있다. 소비자 상담은 이러한 소비환경의 변화를 앞서 인지하여 소비자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익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구제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를 알려주며, 경우에 따라서는 직접 중재에 나서 적극적으로 소비자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뜻한다.

소비자단체들의 활동과 인터넷의 발달로 소비자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개선되고, 소비자들의 문제해결 역량이 향상되었지만 급격히 변하는 소비시장에서 소비자는 여전히 약자의 위치에 있으며 다양한 피해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이천 지역에는 소비자 상담을 담당하는 단체가 2개밖에 없고, 부족한 상담인력으로 인해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하기 힘든 실정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YMCA소비자상담원 양성교육은 ▲생활경제 속 소비자의 위치와 권익 ▲합리적이고 책임적인 소비생산문화 ▲소비자권익의 법적 토대 ▲소비자피해보상규정과 사례 ▲소비자상담의 실제 ▲소비자가 만들어가는 건강한 지역사회 등 기초소양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법률전문가와 일선의 상담활동가들이 사례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YMCA 소비자상담원 양성교육은 6월 8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전 과정을 이수하여 수료증을 받은 참가자는 이천YMCA시민중계실에서 소비자상담원 활동과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취득을 준비하기 위한 심화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YMCA소비자상담원양성과정은 무료이며,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피해와 분쟁에 소비자가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를 원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참가문의는 이천YMCA시민사업부 (Tel. 638-9898)로 하면 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