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정책 제안을 위한 포럼 연다
상태바
이천시 청소년정책 제안을 위한 포럼 연다
  • 이천뉴스
  • 승인 2009.05.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활동·복지·참여 사례발표 등 다양한 정책제안 진행
이천시와 이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분과장 김귀환, 창전지역아동센터장)는 오는 29일 오후3시30분, 이천시청 대강당에서 청소년지도자 및 지도위원, 아동청소년복지 담당자 등 1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2009 이천시 아동·청소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5월 청소년의 달 및 이천시청소년주간을 기념하여 이천시의 아동청소년 기관 및 단체들이 함께 모여 준비했으며, 이천시의 아동청소년사업과 프로그램이 수립되고 진행되어야 할 방향에 대해 청소년활동·복지·참여부분으로 나누어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이천시의 아동 및 청소년 프로그램, 복지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정책이나 사업을 제안하고 토론함으로써 이천시 지역사회의 특성을 고려한 아동·청소년정책이 수립되고 공유됨으로써, 효율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이천시 아동·청소년 포럼’은 이광호 교수(경기대 청소년학, 전 국가청소년위원회 정책단장)이 ‘청소년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변화되는 미래사회 속에 청소년의 삶과 희망에 대해서 조망해볼 수 있는 기조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사회복지과·이천시 부발/창전청소년문화의집·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천청소년YMCA연합회에서 각각의 영역의 정책제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천시의 아동·청소년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이천시 사회복지과(T.644-2257), YMCA청소년부(T.637-2079)로 하면 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