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2단계 5개년 중기과제 확정
상태바
평생학습도시 2단계 5개년 중기과제 확정
  • 양동민 기자
  • 승인 2008.02.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2012년까지 추진할 5대 정책과제 선정
이천시가 2008년을 평생학습 발전기로 선포하고 오는 2012년까지 5개년 간 추진할 중기과제를 확정했다.
15일 이천시는 ▲평생학습으로 희망을 키워주는 이천 ▲시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는 평생학습 ▲살기좋은 학습환경 조성 ▲활기 넘치고 즐겁게 학습하는 도서관운영 ▲선진화된 도서관 행정서비스 개선 등 5대 정책과제와 함께 향후 5년간 중점 추진할 중점추진과제 20개를 선정 발표했다.

지난 14일 오후 이천시청 회의실서 개최된 ‘이천시 평생학습진흥계획 보고회’에서 확정된 20개 중점추진과제에는 학습과제표준화사업 및 시민대학운영,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체험형 평생학습축제 육성,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상시학습체계구축 등의 추진방안이 포함됐다.

또한, 주민자치학습센터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카페 설치운영, 공공도서관의 권역화 및 특화사업, 도서관문화행사 강화, 북스타트사업 전개 방향 등도 논의됐다. 더불어, 배움·나눔·기쁨의 평생학습을 테마로 올해 개최하는 이천시평생학습축제를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해 오는 10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이천설봉공원서 개최하는 것으로 일정을 잡았다.

이천시 평생학습 5개년 중기과제 확정을 위해 마련된 이날 보고회에는 이천시평생학습협의회, 실무추진위원회, 도서관운영위원회, 주민자치위원장 등 평생학습분야 관계자와 전문교육사 등 80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이외에도 평생학습프로그램 활동공간 확보, 학점마일리제운영, 문해교육강사육성, 평생아카데미활성화방안 및 참여전략에 대한 세부방안도 논의됐다.

이현숙 이천시 평생학습센터소장은 “시는 그동안 평생학습도시 제2단계 도약을 위한 준비로 지난 1년간 기관 단체의 프로그램 수요조사와 욕구조사를 실시했고, 평생학습성과집를 발간하는 등 기본토대를 마련해 왔다”며 “확정된 5개년 중기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시민생활에 녹아드는 평생학습문화를 정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