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농협(정하용 조합장)은 지난 9월 28일 신둔체육공원에서 '2024년 신둔농협 한마음 대잔치'를 개최해 조합원 및 신둔면민 간의 화합과 상생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시의원,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부장, 관내·외 조합장 20여명을 비롯한 여러 내빈들과 농협 조합원 및 관내 지역주민 1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다양한 체육 경기와 문화 행사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족구, 여자 승부차기, 한궁, 원판치기 등의 체육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김상배 가수를 비롯한 여러 유명 가수들의 초청 공연도 이어졌다. 특히 30개 영농회가 참가한 노래자랑 대회는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신둔농협 및 여러 기관 단체에서 찬조받은 다양한 경품들이 참가자들에게 제공되어, 조합원들과 지역주민들이 두 손 가득 선물을 받아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행사의 즐거움을 더하고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신둔농협의 비전선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 선포식은 농협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재정립하고, 미래를 향한 비전과 역량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농업·농촌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정하용 조합장은 "이번 한마음 대잔치를 통해 조합원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권익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농업인 조합원은 물론 지역 주민과도 공영 공생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을 통한 희망농협, 행복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겠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각자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지역 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신둔농협은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조합원들과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농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