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서희 중등 청소년을 위한 창작 진로 체험장 마련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서희 중등 청소년을 위한 창작 진로 체험장 마련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7.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 ·서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시 중등 청소년을 위한 창작·진로 체험장 마련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와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중등 청소년 45여명이 개별 특성과 다양한 진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청강 뮤지엄 창작·진로체험교실’을 지난 26일에 참여하였다.

청강만화역사박물관에서는 중등 청소년 대상의 웹툰・애니메이션, 게임 분야 진로교육을 풍부한 현장경험과 교육경력을 가진 관련 전공 교수님이 직접 강의하고 대학의 관련시설 및 전공 전시회를 견학하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미래 문화콘텐츠 분야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또한 다양한 체험과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고 미래사회의 변화된 직업의 정보를 전달하며 진로 설계를 도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설봉중 1학년)학생은 “다양한 체험이 재밌었고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다”라며, “다음에 다른 대학 탐방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전·서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와 바른 학습,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양질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