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은 내가 지켜요!”
상태바
“내 건강은 내가 지켜요!”
  • 이천뉴스
  • 승인 2007.12.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이섭대천 건강캠프 열어
경기도이천교육청(교육장 이명자)은 지난 1일 이천남초등학교에서 운동방법과 식생활개선 등 다양한 건강교육 체험을 위한 ‘2007 이섭대천 건강캠프’를 열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캠프는 이천지역 초등학교 4학년 학생 중 비만이거나 허약체질인 어린이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하고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교육, 올바른 자기건강관리 방법과 식생활습관을 갖게 한다는 취지로 보건교사, 영양교사 62명이 참여해 ‘내가 만드는 건강밥상, 가공식품의 영양표시 읽기, 체지방 측정, 성교육’ 등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음악과 함께 재미있는 율동을 곁들인 음악줄넘기와 직접 떡메를 치고 인절미를 만드는 전통 떡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캠프에 참가한 아이들은 “몸에 나쁜 소금이 과자에 너무 많이 있었네요. 이제는 봉지의 성분 표시를 보고 골라 먹을 거에요.” “오랫동안 담배를 핀 사람의 폐를 만져봤는데, 어우~ 징그럽고 까맸어요. 아빠 담배를 다 뺏어버려야지.”라는 등 소감을 말했다.


이명자 교육장은 “소아비만의 증가와 허약체질로 면역력이 감소되는 우리 아이들에게 체험위주의 다양한 건강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식습관을 심어 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에 실시된 건강프로그램이 가정에서도 연계될 수 있도록 학부모 대상의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