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평생학습 공모사업 직업능력향상 도전! 온라인 마케터
상태바
이천시 평생학습 공모사업 직업능력향상 도전! 온라인 마케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5.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주민자치회장 이호규)는 2024년 이천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도전! 온라인 마케터 강좌를 지난 5월 10일 장애인정보화협회 평생학습 교육장에서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온라인 마케터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AI 디지털 사회에 적응하고 온라인 마켓 운영자로서 자질과 효율적인 판매관리 및 고객 응대, 아이템 선정과 마케팅전략 등 오픈마켓 창업 실무 교육을 통하여 개인사업자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천시 평생학습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도전! 온라인 마케터 평생교육은 등록 인원 15명으로 5월 10일 10시에 개강하여 주1회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매회 2시간 수업으로 11월 22까지 30회 60차시 수업으로 진행 된다.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는 한글문해와 디지털문해, 외국인 한국어교육 등 기초문해교육과 직업능력(재봉바느질, 미술)분야, 인문교양(외국어)분야, 문화예술(요가, 댄스 노래)분야, 숲 해설, 하모니카, 그림, 색소폰, 댄스 등 다양한 학습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천시 백사면은 정주민과 이주민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농촌 전원 마을로서 정주민의 농업 역량과 이주민의 다양한 재능기부로 현방리 온마을 열린학교, 모전리 그림책 심는마을, 도립리 산수유학당 등 3개 마을이 경기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학습마을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타 지역에서 벤치마킹하는 우수 평생학습마을이다.

이호규 주민자치회장은 인적자원과 물적 자원이 풍부한 백사 문화를 컨텐츠로 만들어 찾고 싶은 이천 머물고 싶은 백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정호 백사면장은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삶의 질이 풍성해지고 살기 좋은 마을로 가꾸어 가는데 역량을 발휘해 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