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및 마음건강 회복 노력
상태바
이천시,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및 마음건강 회복 노력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5.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4월 30일, 5월 8일 2회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역량강화 워크숍은 특별민원 응대 스킬 노하우 공유 및 민원으로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의 마음건강 챙김으로 보다 건강한 조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였으며, 1부 특별민원 응대 요령과 2부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1부는 국민권익위원회 특별민원전문사무관 이용범 강사의 ▲ 특별민원 특성 및 유형 ▲ 특별민원 예방 및 해결 방법 ▲ 특별민원 관리방침 ▲ 특별민원 응대 자세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는 해브썸뮤직 대표 안지연 강사의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라는 주제로 오케스트라 속 다양한 소리를 내는 악기들을 다양한 사람들의 성격에 비유하면서, 나를 알아보고 함께 살아가는 우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사무관님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를 통한 특별민원 응대 요령에 대해 쉽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클래식 음악을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나를 한번 돌아보게 하는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역량강화와 민원 응대 직원을 보호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면서“보다 건강한 조직 환경을 조성하여 민원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