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도 주관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 선정 도비 67억원 확보
상태바
이천시 경기도 주관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 선정 도비 67억원 확보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11.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4년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과 ‘2023년 건강체육시설 지원사업’공모에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이천중학교 운동장 개보수사업, 설봉공원 테니스장 개보수사업 총3개의 사업이 선정되어 도비 예산 67억원을 확보했다.

체육진흥시설 및 건강체육시설 지원사업은 경기도 시군에 생활 체육공원과 학교 운동장 생활체육시설, 공공체육시설 개보수에 대하여 부지매입비를 제외한 공사비 및 시설비를 지원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과 체력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공모사업이다.

이천시는 해마다 국도비를 확보하여 공공체육시설 신규 건립과 개보수 사업을 추진중이다. 올해는 중리지구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국민체육진흥기금 30억원과 히딩크 드림필드 축구장 개보수 공사 등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2개 사업에 3억원 등 총 33억원을 확보한바 있다.

특히 이천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5월 공모를 신청 후 사업추진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진행하였고, 경기도 방문 건의 및 사업 제안 설명과 현장실사를 철저히 준비하여 공모에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였으며, 이천시 허원 도의원과 김일중 도의원도 이번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줬다.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사업은 도비 60억원과 시비 340억원을 투입하여 다목적 운동장, 테니스장, 잔디광장 등 공공체육시설과 휴게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이천중학교 운동장 사업은 도비 4억원과 시비 6억원을 들여 인조잔디 교체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강체육시설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설봉공원 테니스장 개보수사업은 도비 3억원과 시비 9억원으로 노후된 편의시설 보수를 계획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도비 67억원 지원 받아 예산 절감은 물론 이천시 재정부담을 줄여 원활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체육인프라 확충을 위하여 국․ 도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