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이천시 대회
상태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이천시 대회
  • 박진선
  • 승인 2023.06.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이종창)는 5월31일 장호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조기주 이천교육지원청장, 유지수 교장, 이영노 학교운영위원장, 자문위원 장호원고 1학년 교사 및 전교생 130여명 참석한 가운데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이천시 대회를 실시했다.

통일골든벨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 정립과 역사의식을 함양하여 오랫동안 단절된 한민족의 통일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세대를 위한 인재 육성을 위한 문화공감사업의 목적으로 실시 되었다.

이종창 회장은 개회사에서 전년도 이어 통일의식 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와 지원을 해주신 유지수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통일은 분단회복을 넘어 세계의 중심 대한민국으로 우뚝서기 위한 필수요건이다. 우리는 늘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우리가 더 북한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며 통일골든벨을 통해 조금이나마 한민족이라는 수용성이 커지길 소망한다고 바라며 열정과 도전으로 미래통일세대 리더로 훌륭히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기주 이천교육청 교육장은 우리나라 국가 경제력이 높지만, 남북한이 통일하게 되면 통일비용이 많이 든다. 가끔 언론에 보면 남북한이 통일하게 되면 통일비용이 많이 들지만, 장기적으로 통일은 엄청난 국가적 국부를 가져다 줄 것이며, 장호원고학생 여러분들도 통일에 대한 인식과 생각을 생활하실 필요가 있다.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에서 통일골든벨을 울릴 기회를 준 것에 대해 이종창 회장님과 자문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장호원고 유지수 교장선생님께도 정말 감사드린다로 말하며, 좋은 경험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2020년 탈북하여 현재 통일안보강사와 남북통일코리아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소연님의 축하공연으로 반갑습니다, 아름다운강산 등을 함께 불렀다.

이기선 간사의 진행으로 O,X 퀴즈, 쓰기 및 선택 문제로 예선, 본선라운드, 패자부활전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특히 각반 학생들의 전원부활을 위해 담임선생님들이 함께 참여 하였다. 최우수상 1명에는 김에녹, 우수상 9명에는 정우영, 김주원, 지하람, 최윤근, 허 승, 박찬구, 이성민, 임준우,최우희, 장려상 11명에는 구지호, 김예찬, 손민혁, 이푸름, 한도현, 김윤한, 손예진, 한승민, 신윤호, 김호경, 이승민, 학생이 수상했으며 친구들이 답을 맞추어 갈 때마다 함께 환호해 주고 응원해주는 모습, 서로 얼싸 앉고 함께 기쁨을 나누는 아름다운 모습들이 포착되어 참다운 통일공감 골든벨이 되었다.

한편 이천시대회에서 우수성적으로 선발된 장호원고 학생들은 다가오는 6월14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경기도대회에 진출할 예정이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