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4건 가결
상태바
제234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4건 가결
  • 이천뉴스
  • 승인 2023.03.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이천의 대표 상표인 ‘임금님표이천’을 사용하는 지정업소에는 다양한 혜택이 지원 될 전망이다.

이천시의회는 올해 두 번째 임시회를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고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가결했다.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가치 높일 것으로 기대.. 송옥란의원 ‘이천시 임금님표이천 공동상표 사용 지정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이천에는 임금님 수라상으로 유명한 이천쌀 뿐만 아니라 이천 한우, 한돈, 벌꿀 등 우수한 특산물이 많다. 우수 농축특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이천시 임금님표이천 공동상표 사용 지정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송옥란의원은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해당 조례는 16일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원안 가결 됐다.

본 조례가 공포되면 임금님표이천 공동상표 사용 지정업소에는 쌀 판매가격 차액 보전, 소규모 시설 개선,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현판 및 지정서 교부, 홍보 물품 지원, 포장재 지원, 택배비 일부 지원, 소상공인 정책과 연계한 우대, 체험 및 시식 후기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송옥란의원은 16일 ‘이천시 출산·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대표발의 했다.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된 금번 조례는 출산 축하금 지원, 다자녀 카드 발급 및 그 밖의 양육 부담 경감사업, 부모 교육 및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 지원, 부부 공동 육아 참여 활성화 지원, 각종 돌봄서비스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공공기관 주최 행사 시 1회용품 사용 제한..자원 낭비, 환경오염 예방에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야” 김재국의원 ‘이천시 1회용품 사용 저감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같은 날 자치행정위원회 김재국의원은 ‘이천시 1회용품 사용 저감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김재국의원은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1회용품 사용을 저감하고 다회용품을 사용해 자원 낭비와 폐기물 발생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해야 한다”고 제안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천시는 공공기관이 주최하거나 예산을 지원하는 실내외 행사 및 회의에서 1회용품 사용을 제한하며 1회용품 사용을 자발적으로 저감한 관내업소에 대해서는 ‘환경우수업소’로 지정 할 수 있게 된다.

“포상의 남발을 방지하고 포상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 박명서의원 ‘이천시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한편 14일 개회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박명서의원이 대표발의 한 ‘이천시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 금번 조례안은 이천시의회에서 발행하는 표창에 대해 공적심사위원회의 구성을 정비하고 공적심사 대상을 명확히 규정하여 의회의 포상절차에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발의 되었다. 대표발의자인 박명서의원은 “공적심사 강화와 공적대상자를 명확히 규정함에 따라 포상의 남발을 방지하고 의회에서 표창하는 포상의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 된다”고 전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