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산수유사랑채에서 임원회의
상태바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산수유사랑채에서 임원회의
  • 이천뉴스
  • 승인 2023.03.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발읍 주민자치회(회장 황선균)는 6일 백사면 산수유사랑채에서 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초순경 부발읍주민자치회는 「경기도 권역별 생태관광 거점 조성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산수유마을에서 추진 중인 공모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방법론을 익히기 위해 해당 마을을 방문한 바 있었고, 2023년 주민자치 사업 아이디어 발굴 및 임원 간 유대강화를 위하여 산수유사랑채에서 개최했다는 취지를 설명했다.

이 날 부발읍주민자치회는 「2023 경기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 공모사업」 등과 자체사업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으며, 산수유 피자 만들기 및 산수유차 시음 등 산수유사랑채에서 준비한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올해 주민자치총회와 주민자치 학습프로그램에 응용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덧붙여 추진할 계획이다.

또, 부발읍주민자치회는 2022년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부발역 지하도 벽화그리기사업 △부발읍 알림소식판 제작 △농산물 자율판매대 설치사업 △행복나눔 스몰웨딩 사업 등 효양산 가꾸기 사업을 올해 마무리하기 위해 분과별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부발읍행정복지센터 김동호 읍장은 “주민자치회가 지역공동체를 복원하고 지역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