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25억4천3백50만원 심의·확정
상태바
이천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25억4천3백50만원 심의·확정
  • 이천뉴스
  • 승인 2023.02.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춘석)가 올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이천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산·학·관·연 협의체를 통해 지역농업 육성과 농업기술 개발 과제의 선정 및 기술보급의 효율적인 추진 등 지도사업의 시책과 의견을 수렴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개최된 심의회는 농업 유관기관과 농업인단체, 등으로 구성된 11명의 심의위원들이 참석하여 올해 추진할 7분야 34개 사업, 45개소 총사업비는 25억4천3백50만 원의 사업비에 대한 대상자를 심의·확정했다.

심의에 앞서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0일까지 시범사업 공고 및 희망농가의 신청을 받아 신청농가에 대한 서류 및 현지심사를 거쳐 타당성 및 적격성 여부를 검토하는 등 현지조사를 완료하였다. 대상자로 선정된 농가는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사업추진요령 등 사전교육 후 사업에 착수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이춘석 소장은 “농촌지도연구기관에서 새로 개발한 품종, 재배기술 등을 앞장서 실천하고 인근 농업인에게 신속히 보급하여, 우리지역의 고품질 농·특산물을 생산하는데 더욱더 힘쓰겠다.”며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규 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발굴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