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3년도 전략작물직불제 시행
상태바
이천시, 2023년도 전략작물직불제 시행
  • 이천뉴스
  • 승인 2023.01.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안정을 위하여 논에 타작물 재배시 직불금을 지급하는 ‘전략작물직불제’ 농림부 신규사업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전략작물직불제는 국비 100%사업으로 기존 논활용직불(논이모작) 대상 작물에 하계작물 (논콩, 가루쌀, 조사료)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논에 밥쌀 대신 가루쌀, 밀, 콩 등 작물을 재배하는 경우 헥타르(ha)당 50~430만원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보면 논에 동계(밀·조사료)와 하계(논콩·가루쌀)를 나눠 이모작을 할 경우 ha당 250만원을 지원하고 하계조사료, 동계작물은 각각 ha당 430만원, 5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가루쌀과 콩 재배 시에도 ha당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략작물직불제사업은 2~3월부터 신청·접수를 받고 작물 재배 이행점검을 통하여 12월에 직불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세부 사업시행 지침은 이달중 시달될 예정으로 관심있는 농업인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상담 및 신청 받으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행되는 전략작물직불제에 힘입어 이천시 밭작물 전략품목을 육성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크게는 쌀 생산조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