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국제로타리3600지구 협력기관 MOU 체결
상태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국제로타리3600지구 협력기관 MOU 체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12.2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12월 26일 이천병원에서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 로타리클럽 채웅기 지역대표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형 병원장은 소외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한 글로벌보조금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로타리클럽과 이천병원이 1:1 매칭펀드로 『글로벌보조금사업』 재원을 확보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치과진료비 지원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채웅기 지역대표는 “로타리클럽과 이천병원이 함께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것이 벌써 5회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선 언제든 함께 할 것이며, 요즘 날씨가 무척 추워졌지만 로타리안의 열정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행복에너지를 전달하는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 22-23 협의회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문형 원장은 “이천병원은 코로나 전담병원이 해제되어 정상진료체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야간소아과와 비뇨기과도 오픈하여 운영될 예정입니다.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써의 역할을 감당할 것입니다. 5회차에 접어든 로타리클럽과 연계한 공공의료사업은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모든 과정에 로타리클럽과 이천병원이 함께하여 이뤄나갈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