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 개관3주년 기념식
상태바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 개관3주년 기념식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12.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은 12월 15일 노인일자리 참여자 200여 명을 모시고 개관 3주년 기념식 및 2022년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토마토어린이집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공연으로 기념식의 시작을 알렸으며, 노인일자리 참여자 및 종사자, 노인일자리 사업 수요처(토마토 어린이집, 이마트후레쉬센터)에 대한 표창 수여가 이어졌다. 또한 올해 사업을 평가하는 자리로 2022년 사업보고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수기를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을 받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은 “우리 지역과 이웃을 위해 맡은바 역할을 수행했을 뿐인데, 지나온 3년의 일자리 참여에 대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주민들을 위하여 기여하는 마음과 봉사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니어클럽 김정호 관장은 “노인일자리사업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이천시에 감사드리고, 도전하는 시니어로 자랑스러운 노후를 보내고 계신 우리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올 한 해 모두 고생하셨고, 내년에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사업을 위해 연구하며 이천시 노인일자리 사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표정이 밝아 노인일자리사업이 얼마나 긍정적인 정부 정책인지 그 영향력을 확인했고, 사업 참여에 대한 어르신들의 관심과 열화와 같은 성화를 느꼈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행복한 삶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이천시에서도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며 “ 이천시니어클럽을 개관하여 3년간 2,000여명의 어르신과 함께 사업을 운영해온 이천시니어클럽 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이천시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시니어클럽은 2023년 이천시립도서관 내 매점카페 오픈식을 예정하고 있으며, 푸드트럭 사업에 도전하여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자 한다.

한편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접수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이천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