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A등급’ 전국 TOP3 안에 들어
상태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A등급’ 전국 TOP3 안에 들어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12.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하 이천병원)이 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A등급, TOP3 안에 드는 쾌거를 이루었다.

11일 보건복지부는 올해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이천병원을 비롯해 원주의료원, 남원의료원 등 전국 18개 기관이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평가는 전국 지방의료원 35곳과 적십자병원 6곳 총 41개 지역거점공공병원을 대상으로 해 ▮양질의 의료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합리적운영 ▮책임운영 ▮코로나19 대응 기여도 등 5개 영역에 걸쳐 이뤄졌다.

올해 평가에서 80점 이상의 A등급이 18곳, 70~80점 B등급이 14곳, 60~70점 C등급이 8곳이었고, 60점 미만 D등급을 받은 곳은 없었다.

보건복지부는 우수 3개 기관(이천, 원주, 남원)과 개선 1개 기관(대구), 코로나19 대응 우수 1개 기관(안성)에 대해 12월 16일에 2022년 공공의료 성과보고회에서 장관상을 수여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천병원은 적정약품처방 및 약제비 절감, 항생제 및 주사제 처방률 개선항목에서 우수한 실적을 나타냈다.

이문형 이천병원장은 “코로나19 환자 치료와 더불어 일반진료 영역에서도 질 높은 의료서비스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이천병원은 최근 뇌졸중센터 인증획득 및 우수인증센터로 수상한 바 있으며, 재활로봇 도입, 비뇨기과 신설, 야간청소년과 진료 개설 등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