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효양도서관 ‘2022 전국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천효양도서관 ‘2022 전국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 박진선
  • 승인 2022.11.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효양도서관이 2022년 전국 어린이도서관·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유아 때부터 책 읽는 재미를 알아가는 효양도서관」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성년의 해를 맞아 국내 어린이도서관 및 도서관 어린이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미래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한 전국 공모전(2022.5.18.~8.31.)에 총 42편의 원고가 접수됐고 심사기준표에 의한 서류심사(1차 실무, 2차 전문가)로 총 6편을 선정했다.

수상자 및 기관에는 순천시장상과 함께 최우수상(1팀) 상금 200만원, 우수상(2팀) 상금 100만원, 장려상(3팀) 상금 50만원씩 시상했으며, 수상작은 순천시 전국독서문화포럼에서 연구발표 및 자료집에 수록된다.

공모전 심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효양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으로 어린이가 즐겁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개관 8주년을 맞은 효양도서관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초등교육 독서가 답이다. 어린이생활독서습관 장려이벤트 66일 낭독의 기적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으로 관내 어린이들의 일상에서 책을 가까이하는 환경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순천시 전국독서문화포럼에서 어린이독서문화 및 도서관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어린이를 존중하고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여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내 집처럼 드나드는 친근한 장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