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 이천·여주 경실련 평가 우수 의원상 수상
상태바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 이천·여주 경실련 평가 우수 의원상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11.02 13: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의회 서학원의원이 이천·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이천·여주 경실련)이 주관한 의정활동 평가에서 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이천·여주 경실련은 10월 27일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제7대 이천시의회 지난 4년간(2018.7.1.~2022.6.30.)의 의정활동을 평가하고 서학원의원을 우수 의원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천·여주 경실련에 따르면 서학원의원은 조례 제·개정을 비롯해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률,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을 수행했다고 선정 취지를 밝혔다.

서학원의원은 “시민들이 주신 상이라 더욱 뜻깊고 감동이 크다”고 전하고 “시민들의 민원을 귀담아 듣고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합리함은 시정질문과 감사를 통해 시정을 요구했으며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조례 제·개정을 통해 공무원들이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준 것이 수상의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며 “제8대 의회에서도 의원으로써의 의무를 다하고 시민들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학원의원은 지난 7대 의정활동 기간 동안 이천시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이천시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안, 이천시 기술창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천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이천시의회 개원 이래 역대 최다인 47건의 조례를 대표발의 하는 등 왕성한 입법 활동을 펼쳐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화영 2022-11-05 21:01:45
서학원 의원님 축하드립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