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기회의
상태바
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기회의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10.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현규, 민간위원장 김태원)는 10월 25일 신둔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2022년 신둔면 마을복지사업인 ▲우리 동네 클린워킹 “다함께 동네 한바퀴”사업 추진논의 ▲2022년 특화사업 결과 및 진행사항 보고 ▲행복의 씨앗나누기 행사 운영 계획 논의 등 관내 주민들에게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주제로 진행했다.

2022년 특화사업인 우리 동네 클린워킹 “다함께 동네한바퀴”는 신둔면 용면리가 선정되었으며, 주민들의 건강을 유지하고 깨끗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다.

또한 따뜻한 연말을 나누기 위해 기부자들의 후원금으로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꿈나무 만들기과 소원선물을 전달하는 “행복의 씨앗나누기” 행사는 이전의 형식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선물구입 및 전달방식 등을 변경하여 대상자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방법으로 개선하고자 뜨거운 논의를 하였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원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참여가 신둔면 복지서비스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하였으며, 마을 복지사업인 우리동네 클린워킹 사업을 잘 마무리하여 용면리 마을 산책길을 신둔면의 또다시 찾고싶은 관광지가 되기를 바란다고”고 하였다.

최현규 신둔면장(공공위원장)은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마을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노력해 주시는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수원 세 모녀 사건처럼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에 더욱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