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율면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실시
상태바
이천시 율면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실시
  • 박진선
  • 승인 2022.09.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면 주민 자치회는(회장 김영국)는 2022년 9월 16일 2022년 제 1회 율면주민총회를 율면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2022년 제 1회 주민총회는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하고 논의하는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 되었다.

율면 주민 자치회는 율면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청미천 꽃길을 주민에게는 편리하고, 외지인에게는 접근하기 쉬운 장소로 발전하기 쉽게, 차량 피양지를 조성하고 해당 장소를 주민들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쉼터로 조성할 계획(이하, 청미천 꽃길 쉼터 조성)과, 고령 인구가 많은 율면의 인구 특성을 고려한 율면 건강 지킴이 사업을 제안하였다.

율면 주민들의 투표로 청미천 꽃길 쉼터 조성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주민 자치회는 2023년 주민 자치회의 활성화 사업으로 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율면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일환인 ‘FUN FUN 오카리나’의 축하 공연과, 율면 초등학교 학생들의 ‘어린이 난타팀’의 공연이 이루어져 율면 주민들의 다양한 모습을 주민총회에서 보여주게 되었다.

김영국 주민 자치회장은 “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지역 발전의 첫 기회의 장을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의 발전 선순환 시스템이 율면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역의 일은 주민이 가장 잘 알기에, 지역 주민이 이끌어 가는 사업이야 말로 주민자치사업의 참 모습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지역 주민들의 활동에 우리 시는 항상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