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문기흡 대표이사 취임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재단 문기흡 대표이사 취임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9.1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제3대 대표이사에 문기흡(66년생) 전 이천시민장학회 사무국장이 취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이천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9월 14일 오전 9시 이천시청 시장실에서 문기흡 대표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제복지학(석사)을 전공한 문기흡 대표이사는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을 지닌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이천시청소년재단 이사, ▲전국장학재단협의회 이사, ▲KBS스포츠예술과학원 겸임교수, ▲이천시민장학회 사무국장 등 다년간의 실무 경험이 있으며, ‘백세시대 좋은 부모 되기’를 저술하였다.

문기흡 대표이사는“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과 희망을 찾고 실현할 수 있는 활동터전을 제공함과 아울러 안전하고 쾌적한 성장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청소년의 다양한 기회와 성장의 플랫폼’기관으로의 사명을 다해갈 것”이라며, “ESG 경영가치를 기반으로 지역상생과 고객만족 지향 경영을 통해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고 청소년과 이천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새로운 대표이사의 취임과 함께 청소년재단이 이천의 미래인 청소년에게 희망을 주는 재단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이천의 핵심기관으로서 큰 역할을 수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제3대 이천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취임식은 오는 22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날 신임 대표이사는 재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청렴 및 인권경영 실천을 선언하고 직무수행계획과 경영비전을 제시하며 경영의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이천시청소년재단은 2016년 7월 1일 이천시에서 출연하여 설립한 지방 공공기관으로 재단 산하에 7개 청소년 시설(▲서희청소년문화센터, ▲부발·창전·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자단기청소년쉼터, ▲교육협력지원센터)을 두고 청소년 활동·참여·복지·보호 정책 실무 최일선에서 다양한 청소년사업을 추진하며 국가 및 지자체 청소년정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