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사회‘어쩌다 보니 초년생’수강생 모집
상태바
이천시,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사회‘어쩌다 보니 초년생’수강생 모집
  • 이천뉴스
  • 승인 2022.09.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모든 청소년 · 청년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현실적으로 꼭 필요한 시민교육 프로그램인 ‘어쩌다보니 초년생’을 개설하고 9월1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초년생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교육은 9월27일부터 11월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7시~9시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갈등해결을 위한 소통과 협상기술 ‣ 적금, 예금, 보험, 카드의 현명한 사용법 ‣주택청약저축, 주식, 코인 등 재테크 방법 ‣부동산 재테크 및 임대인과의 분쟁에서 방어하는 법 ‣근로계약 체결에서 해고까지, 4대보험 ‣인공지능의 현실 가능성에 대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과정이 끝나면 사회초년생으로의 사례발표, 이천시에 바라는 점, 정책제안을 할 수 있는 『어쩌다보니 토크』의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행복한 교육도시 구현』에 청소년 · 청년들에게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좋은 교육을 꾸준히 제공하여 이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하겠다‘ 고 전했다.

교육문의는 이천시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으로(☎644-4335)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