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이천시 증포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진선
  • 승인 2022.08.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포동행정복지센터는 8월 3일을 시작으로 증포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희망지기)으로 활동하고 있는 증포동 남녀새마을협의회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였으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의뢰로 발견된 가구가 공적 및 민간자원의 지원과 함께 사례관리를 통해 구직활동까지 성공하여 위기를 벗어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긴급복지사업에 대한 설명과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에 대한 시청각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우리가 의뢰하여 위기가구를 벗어난 사례를 들으니 내가 하는 일에 보다 책임감을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의 활동 의지를 밝혔다.

이태영 증포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다시 한 번 살펴주시길 바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지역사회에서 위기가구를 찾거나 지원하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명예직 지역 봉사자로, 증포동은 현재 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37명이 ‘희망지기’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며, 지난해 134건의 위기가구를 발굴해 1,573여 건의 공공 및 민간서비스를 지원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