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자살예방센터, 직장인 자살예방 사업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 운영
상태바
이천시 자살예방센터, 직장인 자살예방 사업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 운영
  • 이천뉴스
  • 승인 2022.07.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자살예방센터는 SK에코플랜트(이천시 부발읍 소재)를 찾아 중․장년 및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위한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은 자살 위험군을 발굴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여 극단적 선택을 방지하고 심리적 회복을 지원함에 목적이 있다.

SK에코플랜트 직원을 대상으로 6월 22일, 7월 21일 총 2회 동안 자살 인식도 조사, 유비오 맥파를 통한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스크리닝(우울, 알코올)을 실시하였고, 스크리닝을 통해 발굴된 고위험군은 이천시 자살예방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위기 감소를 위한 상담 및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담당자는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을 통해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인지하고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논의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싶다”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이천시 자살예방센터는 이외에도 자살예방 교육 및 캠페인, 유가족 상담 및 고위험 사례관리 등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