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마장초병설유, ‘유-초 연계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통한 환경교육’
상태바
이천 마장초병설유, ‘유-초 연계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통한 환경교육’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7.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근호)은 2022학년도 국가시책사업인 유・초 이음교육 시범 유치원 운영의 일환으로 유치원 유아와 1학년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유-초 연계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유-초 연계 자원순환 프로젝트’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시작으로 7월 8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었으며 ▲그림책을 활용한 환경 문제 인식 ▲환경보호 포스터 제작 ▲장난감 및 종이팩 모으기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유치원 유아와 1학년 학생들에게 세계 시민으로서의 환경 기초소양을 함양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버려지는 플라스틱 장난감으로 인한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무분별한 장난감 소비를 줄이기 위해 계획된 ‘장난감 기부 캠페인’은 6월 27일부터 7월 8일까지 유치원 및 1학년 각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수거된 플라스틱 장난감은 장난감 업사이클 환경 NGO인 ‘트루’에 전달하여 쓸모없는 장난감을 분해, 분리하여 환경교육 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들의 분리수거 실천 의지를 향상하기 위해서 이천시청이 주관하는 ‘종이팩 자원순환 사업’에 참여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한 달 동안 각 가정에서 모은 종이팩을 유치원에서 수거했다. 수거한 종이팩은 이천시청 자원관리과에 전달하여 화장지로 교환할 예정이다.

김근호 마장초병설유치원 원장은 “유-초 연계 자원순환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유아기부터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실천하는 태도를 키우기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마장초병설유치원은 유-초 연계 환경교육을 통해 유치원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교육과정 연계, 가정과의 연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경험하고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하는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