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 설성 연꽃소풍 – 푸드테라피 행사 7일 개최
상태바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 설성 연꽃소풍 – 푸드테라피 행사 7일 개최
  • 박진선
  • 승인 2022.07.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만송이 연꽃의 향연, 성호호수 연꽃단지가 가장 빛나는 순간에 만난 축제

설성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대훈)는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스스로 고유 특성을 살린 문화사업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2022년도 문화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연잎을 이용한 건강식을 나누는 『2022 설성 연꽃소풍 – 푸드테라피』 행사를 이번 달 7일에 개최한다.

설성면 장천리 889번지 일원 성호호수에 위치한 5만㎡ 규모의 연꽃단지는 매년 7월에 홍련, 백련, 빅토리아 수련 등 갖가지 연꽃이 활짝 피어나 저마다 독특한 자태와 향기로 보는 이로 하여금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시기에 맞춰 올해는 7월 7일 1일간 (10:00~ 14:00 / 개막식 : 11:00)에 설성면주민자치회에서 시민들을 위해 연잎을 이용한 여름 건강식을 직접 준비하여 대접하는 푸드테라피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을 대표하는 꽃인 연꽃은 뿌리부터 줄기, 꽃 모두 다양한 효능을 지닌 ‘약’이다. 『2022 설성 연꽃소풍 – 푸드테라피』를 통해 연꽃단지를 방문한 많은 시민들이 눈으로는 천만송이 연꽃의 가장 빛나는 순간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해독작용을 비롯해 각종 약재로 활용되는 다양한 연요리를 통해 여름 건강도 지켜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나 그동안 설성면 주민자치회는 성호호수 연꽃단지가 아름답고 깨끗할 수 있도록 연꽃단지 조경 사업에 힘쓰고 있다. 2022년 사업의제로서 연꽃단지 입구가 가시성이 돋보이도록 연꽃전등 조형물을 설치하고, 연꽃단지 내 터널 조경을 위해 손수 인동초 160주를 식재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최근 노후 목재데크 교체, 연꽃보식, 흰붓꽃 등 수생식물을 보강하고, 포토존 정비를 통해 시민휴게공간 및 학생들의 자연학습 관찰장으로 더욱 거듭나고 있으니 천만송이 연꽃단지를 소풍하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올 여름 최고의 힐링공간이 될 것이다.

이재석 설성면장은“주민 스스로 지역 고유의 특성을 살린 이번 문화자치 사업을 통해 마을주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지역 고유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매년 새롭게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