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중점 대안학교 한국국제예술학교, 9월 이천에 개교
상태바
예술중점 대안학교 한국국제예술학교, 9월 이천에 개교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6.23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 사기막골에 예술 중점 대안학교인 한국국제예술학교가 2022년 9월에 개교한다.

초중고 통합 예술중점 대안학교인 한국국제예술학교는 실기와 이론이 균형을 이루는 특화된 예술교육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개성과 편차, 재능을 반영하여 가장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데 주력한다.

한국국제예술학교의 공동 설립자인 남카라 교장은 “우리 학교가 자리 잡은 이천 사기막골은 주위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좋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예술의 조화 속에서 참된 예술가로 성장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서로 연결된 총 세 동의 건물에 연주홀, 오케스트라 녹음실, 쾌적하고 완벽한 방음의 연습실과 레슨실, 기숙사 등 예술학교로서 필요한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적인 예술 인재를 양성하여 문화유산도시인 이천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교육의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라고 설립취지를 밝혔다.

예술가로서의 소양과 교양을 갖추도록 도움을 주며,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끌기 위해서 한국국제예술학교는 전공 실기지도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1:1 ZOOM 수업, 오케스트라 협주 프로그램 등 글로벌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에 맞는 국제적인 수준의 예술 관련 수업을 진행하며, 전공 외에도 인문학, 근육학 등의 분야별 전문가 특강이나 영어 중점 수업과 정기적인 1:1 개인 맞춤 상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예술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체육 등의 일반 교과목도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향상음악회, 실내악, 정기연주회, 국제음악제 등을 통해 다양한 무대 경험과 폭넓은 레퍼토리를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한국국제예술학교는 초중고 통합과정으로 운영하며, 2022학년도 가을학기에 모집하는 신입생은 초등과정(4~6학년), 중등과정, 고등과정 및 연주자과정 학생이고, 모집 전공은 피아노, 성악, 작곡, 지휘,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클래식기타), 관악(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색소폰,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타악, 국악이다.

현재 입학원서를 접수 중이며, 입학 오디션은 6월 25일(토), 7월 23일(토), 8월 13일(토), 총 3차례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입학 시험곡은 자유곡 1곡(성악 전공은 2곡, 작곡 및 지휘 전공은 개별통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