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 프로그램 「책 &」 운영
상태바
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 프로그램 「책 &」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5.1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시립도서관은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 「책 &」을 운영한다.

‘책 &’은 다양한 자료를 주제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도서정보를 제공하는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함께 읽기, 체험, 특강 등 독서활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5,6월에는 북큐레이션 주제인 식물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이끼야 도시를 구해줘>, 도서대출이벤트 <무럭무럭 새싹키우기>, 10DAYS 식물일기<하루5분의 초록>, 독서원예강의 <나의 초록식물> 등을 진행한다.

▷그림책 일러스트 전시 <이끼야 도시를 구해줘>

이끼식물의 이로움을 알게 해주는 그림책 ‘이끼야 도시를 구해줘(강경아 작가)’를 5월 10일부터 이천시립도서관 책마당에 전시한다.

▷북큐레이션 도서대출이벤트 <무럭무럭 새싹키우기>

북큐레이션 도서를 대출한 어린이에게 새싹키우기 키트를 제공한다.(5월14일부터 선착순20명, 현장참여) 새싹키우기 과정을 자유롭게 글로 적어보고 사진과 글을 오픈채팅방에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10DAYS식물일기<하루5분의 초록>

식물과 함께하는 짧은 글쓰기 프로그램으로 식물이 주는 위로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10일간 식물일기를 써본다. 6월7일부터 10일간 온라인(줌,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진행한다.

▷독서원예강의 <나의초록식물>

식물과 관련된 책을 읽고 책의 내용과 연관된 나만의 식물작품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하바리움 무드등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나무액자 만들기’를 6월 11일 토요일에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5월24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