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율면초・중・고 통합학교,‘사랑 가득 율면 프로젝트 봉사활동’
상태바
이천 율면초・중・고 통합학교,‘사랑 가득 율면 프로젝트 봉사활동’
  • 이천뉴스
  • 승인 2022.05.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면초・중・고 통합학교(교장 김승열)은 지난달에 이어 이달 13일 이천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교사와 전교생이 참여하는 ‘사랑 가득 율면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 가득 율면 프로젝트 봉사활동은 지난 4월 14일 율면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주변 환경 정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던 지역 사랑 봉사활동의 연장으로 건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한 지역 내 어르신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율면행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아 지역에 거주하시는 봉사 대상 독거노인을 선정하고, 학생들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편지를 작성했다. 또한, 독거노인에게 꼭 필요한 물건(마스크, 붙이는 파스 등)을 선정하고, 직접 포장하여 감사 선물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우리가 지금과 같이 행복하게 살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보람차고 지역의 어르신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율면초・중・고 통합학교 김승열 교장은 “이번 활동은 우리 학생들이 웃어른을 공경하고, 지금 살아가는 모습에 감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율면초・중・고 통합학교는 사랑 가득 율면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율면 지역의 역사 및 산업을 탐구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