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증포초, 안전하고 즐겁게 공부하는 가상현실 체험실 구축
상태바
이천 증포초, 안전하고 즐겁게 공부하는 가상현실 체험실 구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4.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증포초등학교(교장 강기호)는 이천시 체육지원센터에서 지원 받은 7천만원의 예산을 활용해 2022학년도부터 가상현실(VR) 스포츠 체험실을 구축하고 교육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 인해 학생들이 실외활동과 운동장을 이용한 체육수업의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많았고,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여 다양한 학생 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스포츠 체험실을 구축했다.

가상현실(VR) 체험실은 가상현실 기술과 특수센서 기술을 적용해 실내공간에서 학생들이 스크린의 가상 목표물을 향해 공을 차거나 던지는 등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이 평소 즐겨 하는 축구, 야구 등의 일반적인 종목뿐만 아니라 양궁, 골프, 볼링처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종목들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실내스포츠와 놀이 활동을 접목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포츠를 통해 즐거운 놀이 활동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정규교과와 연계한 교과융합 프로그램도 지원하여 학생이 놀이를 통해 배우고 학습을 점검하는 체험도 가능하게 됐다.

증포초등학교 강기호 교장은 “가상현실(VR) 체험실을 통해 미세먼지, 황사 등의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학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활동 여건이 마련됐고,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켜 체육활동에 대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