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거동불편 홀몸 어르신과 행복 나들이
상태바
이천 창전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거동불편 홀몸 어르신과 행복 나들이
  • 이천뉴스
  • 승인 2022.04.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창전동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동장 천기영, 명예소장 한만길)는 지난 20일 오후 관내 거동불편 홀몸 어르신 3분을 모시고, 설봉공원 일대에서 행복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날 봄나들이 행사를 통해 어르신 심리 안정과 건강 지원을 위해 시범적으로 실시됐으며, 이번 행사이후 만족도 조사와 개선점을 파악 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어르신들은 행복마을관리소에 모여, 행복마을 지킴이들과 소소한 이야기 꽃을 피우고, 간단한 선물과 함께, 설봉공원으로 이동 음악분수, 설봉폭포 등을 배경으로 사진촬영과 함께 산책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노인들은 거동이 불편해서 간단한 외출도 쉽지 않은데, 좋은 날 바깥바람을 쐬게 해줘서 고맙다”며 “덕분에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천기영 창전동장은 “이번에 처음 실시한 어르신 행복 나들이 사업에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나들이를 통해 힐링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만길 명예소장은 “행복마을관리소는 취약계층 반찬봉사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중이다. 앞으로도 창전동민의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전동 행복마을 관리소는 창전동 애련정로125번길 18-1번지에 위치하였으며, 안전약자보호, 생활환경 개선 및 위험지역 예찰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