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등산학교 스포츠클라이밍 주부교실, 정규종합반 개강
상태바
이천시등산학교 스포츠클라이밍 주부교실, 정규종합반 개강
  • 이천뉴스
  • 승인 2022.03.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비만관리 종합대책(2018~2022)’에 의하면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은 2015년 기준 9조 2,000억 원에 달한다.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최대의 적은 비만에서 시작되고,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대사증후군으로 나타나며, 현재 국민 3명 중 1명은 대사증후군에 노출되어 있다.

우리나라 전체 산행인구 1,800만 명 중 73%에 해당하는 인구의 산행목적은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이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하게 산행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사회경제적 비용도 크게 절감된다.

(사)대한산악연맹 경기 이천시연맹(회장 최용판) 산하기관 이천시등산학교(학교장 문연래)가 「무료 스포츠클라이밍 주부교실」(평일반, 주말반)과 전문산악인 양성과정인 「정규종합반 제13기」를 모집한다.

<스포츠클라이밍 주부교실>

스포츠클라이밍(Sport Climbing)은 스포츠클라이밍은 실내 또는 실외 벽면, 천장에 돌 모양의 홀드라 불리는 인공구조물들을 설치하여 벽면에서 이동하며 몸의 유연성, 균형성, 순발력, 근력 등을 기르는 운동이다.

벽에 붙은 채 손과 발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강한 체력이 요구될 뿐만 아니라 인내심과 홀드에 대한 집중력을 가져야 한다.

일반 유산소 운동보다 20배 넘는 칼로리가 소모되며,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텔런트 박하선씨는 이렇게 표현했다. "아무리 먹어도 살 안 쪄서 참 좋은 운동, 먹으면서 할 수 있는 꿈의 운동, 오히려 너무 빠지면 어쩌지 하는 상상도 못할 고민을 안겨준 사랑스런 운동" 교육대상은 주부 및 일반 여성이고, 교육기간은 운동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4월 개강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평일반(화, 목 10시~12시)과 주말반(토 10~12, 일 14시~17시)으로 나누어 진행하면, 각 모집인원은 최대 40명(선착순)이다.

<전문산악인과정 정규종합반>

정규종합반은 일반등산, 스포츠클라이밍, 친환경등산, 응급처치, 산악독도, 암벽등반 등 산악활동 전 분야를 배우는 산악전문가 교육과정이다. 4월 9일(토) 개강하며 유료(15만원) 교육과정이다.

강사는 등산지도사, 숲해설사, 공식 응급처치 강사와 산행을 통해 노하우를 쌓은 각 분야 경력자들이 맡게 되며, 교육 및 운영은 참여자와 함께 진행한다. 이천 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15명을 접수받아 4월 9일(토)부터 매주 토, 일 5주를 교육받고 수려하게 된다.

※ 문의 및 접수신청: 031)635-3382(문자접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보유장비)/이천시등산학교 밴드(Band)나 홈페이지(www.ias.co.kr)에 신청할 수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