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SK 하이닉스 메타버스 아카데미’ 종료
상태바
이천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SK 하이닉스 메타버스 아카데미’ 종료
  • 박진선
  • 승인 2022.02.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느티나무]는 겨울방학 특강으로 1월 부터 2월 까지 메타버스 기반 코딩게임 및 IT 실물교구를 활용한 IT 창의융합 교육 ‘메타버스 아카데미’와 2월 19일 이천고등학교와 함께하는 ‘AR,VR 메이커 아카데미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특강 프로그램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래에 따른 IT 기반 창의융합 교육의 필요성 강화에 따른 활동으로 SK하이닉스와 함께하는 창의융합 사고력 향상을 위한 IT 교육지원으로 하트-하트 재단 지원과 이천고등학교 김석범 선생님과 김문영학생, 최준혁 이천고 자원봉사 학생의 지원으로 진행이 되었다.

메타버스 아카데미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마인크레프트(메타버스 코딩게임 활용) △메타버스와 마인크래프트 이해△생태계 체험-지구를 살리자 △스마트팜 만들기△빌드 건축하기와 IT 교육장비 활용 △사물인터넷이란(IOT)란? △만보기 만들기 등 활동을 통하여 미래사회의 일원으로서 과학 기술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AR,VR 메이커 아카데미 교실은 코스페이시스 프로그램을 통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입체 공간과 캐릭터를 선택해서 자신만의 스토리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창의융합 선도기관인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서정순 팀장은 “창의융합 활동을 통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아가기 위한 사회적 가치를 공감하고 실천하며, 자유롭게 상상하고 도전하는 미래과학 인재로 양성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컴퓨팅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창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창의융합 선도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와 바른 학습, 다양한 체험활동, 교과학습, 동아리활동, 메이커교육, STEAM교육, 상담,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방과후 다양한 체험활동을 희망하는 초등 4학년부터 중3학년 60명이 참여하고 있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