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지역 로타리클럽협의회 글로벌보조금 8천만원 전달
상태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지역 로타리클럽협의회 글로벌보조금 8천만원 전달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1.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병원장 이문형)이 지난 28일 취약계층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한 글로벌보조금사업 기금, 8천만원을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 로타리클럽 협의회(대표 김정진)와 1:1 매칭펀드로 조성하여 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기금전달식은 국제로타리3600지구 김정진 총재, 이천병원 이문형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글로벌보조금사업 기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취약 환자들의 치과 치료 및 전반적인 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정진 총재는 “이 기금이 치과 보철치료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약환자들에게 지원을 해줌으로써 환자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문형 병원장은 “지속적으로 로타리클럽과 함께 지역사회취약계층 환자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뜻깊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서 전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천병원은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항상 지역거점 공공병원의 역할과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