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고등학교와 함께 AR. VR 세계를 꿈꾸다!
상태바
이천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고등학교와 함께 AR. VR 세계를 꿈꾸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1.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천고등학교 IT창의공학 프로그래밍 동아리부와 함께하는 AR, VR 창의공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서희청소년문화센터 행복IT존에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천고등학교 IT창의공학 프로그래밍 동아리부 소속 청소년들(최준혁 외 3명)과 지도교사(김석범)의 지도로 진행되었고,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학생들에게 코스페이시스 프로그램을 통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입체 공간과 캐릭터를 활용해 자신만의 스토리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지도하였다. 또한 가상현실 세계의 우주공간 탐험을 스크래치 프로그램으로 사물과 환경을 창의적 알고리즘으로 구조화하여 중학생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다.

AR, VR수업을 처음 접하는 중학생들이 어렵지 않도록 동아리부 청소년들의 1:1멘토링 지도가 빛을 발했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학생들은 직접 가상 박물관 제작과 내부 소개하기, 가상의 로켓을 발사하여 우주공간 여행하기, 멀지큐브를 활용한 증강현실 제작하여 미로찾기, 롤러코스터, 자동차 게임을 배우며 미래 역량기술을 습득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생(윤찬혁)은 ”고등학교 형들이 AR, VR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어 흥미로웠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교육봉사에 참여한 이천고 청소년들은“이번 AR, VR 창의공학 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시야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고, 중학생들이 미래산업기술을 이해하고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뜻을 전했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천 유일의 중학생 전문 진로특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전문체험, 교과학습, 자기개발 동아리, 스포츠, 상담,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 국가정책사업이다. 2021년도 전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고 상위 5개기관에도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