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세무고 6년 연속 국가직 9급 공무원 배출
상태바
이천세무고 6년 연속 국가직 9급 공무원 배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2.30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세무고등학교(교장 장만식, 이하 이천세무고)가 2016년부터 6년 연속 국가직 지역인재9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서 4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문지우(일반행정), 서지은(세무), 박태린(회계), 이효원(세무) 학생이 12월 29일 최종 합격하였다.

이로써 이천세무고는 2016년 1회 졸업생(이천세무서, 청주세무서), 2회 졸업생(고용노동부, 교육부), 3회 졸업생(이천세무서, 우정사업본부), 4회 졸업생(제주지방기상청), 5회 졸업생(동수원세무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총 13명의 국가직 공무원을 양성한 명실상부 이천시를 대표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학교 추천을 통해 선발하는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은 올해 316명을 선발하였고 학교장 추천을 통해 한 학과에서 3명, 한 학교에서 최대 7명까지 응시할 수 있으며, 올해 경쟁률은 3.5대 1이었다. 필기시험은 국어, 한국사, 영어 3과목을 치르며 1.5배수를 면접 대상자로 선발하여 면접으로 최종 심사한다. 지역인재 선발시험은 지역사회의 균형 발전과 공직의 다양성을 높이고 고졸 출신의 공직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2012년 도입되었으며 정부는 국가직 공무원 채용에서 지역인재9급 채용 전형의 비중을 2022년 20%(약 500명)까지 늘릴 방침이다.

이천세무고는 공무원반, 공기업반, 부사관반, 전산회계, 컴퓨터활용능력, 취업 면접 등 1학년 때부터 체계적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 학생들에게 교재도 구매해주고 있다. 설민장학회 등의 도움을 받아 우수 신입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정규수업이나 방과후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에게 접수비 환급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으며 이천시청의 지원을 일부 받아 통학버스 3대를 운영하면서 매년 우수한 학생들을 모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공무원뿐 아니라 공기업(서울주택도시공사, 국민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해병대 부사관(6명), 장만수세무사사무소, ㈜스피폭스, 설성농협 등에 취업하며 학생들이 설정한 진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천시를 대표하는 취업 명문 특성화고로서 이천세무고의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