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비대면으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상태바
이천시, 비대면으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 이천뉴스
  • 승인 2021.12.1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5일 이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292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2021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인사말씀으로 공동주택 관리자로서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며, “공동주택 관계법령의 잦은 개정으로 인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그런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교육을 실시함에 관리업무에 도움되기를 바라며 이천시 공동주택 주거수준 향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실상 집합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워 교육의 방식은 각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의 교육대상자가 PC나 휴대폰을 이용해 시스템에 접속하여 온라인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많은 사람이 모이지 않고 법정교육을 실시하여 코로나19로 인한여 확진자가 증가되는 가운데 모범적인 교육사례가 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소방교육은 이천소방서 최배준 재난예방과장 및 최재희 소방장이 경기도 공동주택 옥상피난설비 조례 주요 내용과 공동주택 화재발생 및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방범교육은 이천경찰서 구승덕 경사가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유형과 예방방법에 대해 교육하였다.

이천시 교육관계자는“작년에 이어 온라인을 이용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경각심을 키우고 이를 철저히 예방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미비한 점을 더욱 개선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