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양정여중, 학생들이 직접 키운 배추로 사랑의 김장 나눔
상태바
이천양정여중, 학생들이 직접 키운 배추로 사랑의 김장 나눔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2.11 10: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사랑으로 직접 키워, 담근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행사를 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천양정여자중학교(교장 홍승문)가 12월 8일 관내 소외계층 한부모 가정과 교내 어려운 급우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김장 나눔 행사를 교내 가사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나눔은 이전과 다르게 코로나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재료다듬기, 학부모와 선생님은 김치 버무르기로 역할을 나눠 진행하였다.

이천양정여중 김장 나눔 행사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하는 학교 텃밭에서 4-H(농업구조와 농촌생활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세계적인 청소년 민간단체)학생들이 직접 키운 배추와 무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 함께 김장을 하여 주변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뜻깊은 행사이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면서 이천양정여자중학교의 또 다른 전통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SK하이닉스 느티나무 봉사대’에서 쌀과 햄 등 생필품을 지원해 주어서 넉넉하고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김장에 함께 참여한 하순임 학교운영위원장은 “김장 나눔 행사는 우리 학교의 오랜 전통이고 이것을 통하여 받으시는 분들과 봉사한 우리 모두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승문 양정여자중학교장은 “김장 나눔 행사는 절인 배추에 여러 가지 양념을 준비해서 맛있게 만들기까지 어린 학생들에게는 다소 번거롭고, 힘든 과정이기도 하지만, 김장김치를 받아들고 기뻐할 이웃들을 위해서라면 젓갈 양념냄새도 향기롭다며 웃는 얼굴로 즐겁게 김장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자랑스럽게 느껴졌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정학원 사랑해요 2021-12-16 16:12:30
천우희 모교죠. 학생들은 응원하지만 김기종이사장께는 무감독폐지 건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