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
상태바
이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2.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9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 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 모든 아동이 차별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의 권리가 온전히 보장되며 아동의 의견이 정책과 법, 예산 등 지자체의 결정 과정에 반영되는 도시를 말하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인증한다.

이천시는 지난 6월 시민참여 온라인 원탁토론회에서 선정된 ‘함께 키우는 우리아이, 함께 빚는 행복이천!’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5개의 조성목표를 중심으로 32개 전략사업을 선정하였으며, 내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인증 획득과 더불어 2024년까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해당 사업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동친화도시 조성 목표는 잘 놀고 즐기는 우리아이, 할 말은 하는 우리아이, 건강하게 자라는 우리아이, 미래를 꿈꾸는 우리아이, 안전하게 돌봄 받는 우리아이의 5가지로, 지난 2020년 아동실태조사, 2021년 시민참여 토론회와 아동요구확인조사 등을 통해 수렴한 아동과 보호자 등 이천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아동이 행복하고 나아가 온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