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성면 김장 무채 써는 자동기계 무상임대 큰 호응
상태바
이천시 설성면 김장 무채 써는 자동기계 무상임대 큰 호응
  • 이천뉴스
  • 승인 2021.11.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 설성면은 지난달 27일부터 자원봉사단체와 마을에 취약계층 및 공공사업 지원을 대상으로 한 무채 써는 자동기계 무상임대 사업이 활성화 되어 김장을 하는 자원봉사자의 불편 해소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사업은 자원봉사자의 고충사항을 들은 엄태준 이천시장 부인 남선희 여사의 건의로 관내 읍·면·동에 무채 써는 자동기계가 1대씩 보급되어 채칼로 무채 썰기를 하지 않아 김장하는데 평균 1~2시간 정도 시간을 단축하였다.

설성면에서는 동 기계를 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박상규, 이은주) 및 작은사랑나눔봉사단(단장 김수자), 6개 마을에 무상 임대하여 김장김치 2,800포기를 담가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등 취약계층 250여 가구와 마을회관에 전달하는데 일조했다.

제요리에 거주하는 김모씨는“김장철을 맞아 무채 써는 부담감과 김장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시(면)에서 주민들의 작은 불편도 헤아려 주시어 정말 감사하다”는 고마움을 밝혔다.

정일구 설성면장은“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하여 주신 설성 기관․사회단체와 주민들께 고마운 마음을 일일이 전달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인인 이천“건설을 위하여 신뢰받는 공직사회 풍토 조성과 면민과 협심을 통한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 복지 증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