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 우리는 마을학교에서 행복해요~^^
상태바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 우리는 마을학교에서 행복해요~^^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1.19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위원장 정명숙)에서 진행하는 이천 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인 뉴튼의 사과 마을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는 11월 16일 오후 마을학교를 상징하는 벽화를 그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뉴튼의 사과 마을학교 최복희 교장선생님은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수학, 과학 등 기초과학 위주의 뉴튼의 사과 마을학교 홍보를 위한 벽화를 아동들과 같이 그리고 사진촬영을 했다고 전해오며,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와 지난 2016년부터 마을아동들의 수학인지 향상을 위한 마을학습을 지속해 왔으며, 2022년에는 마을교육협의체 구성을 통해 좀 더 체계적인 마을학교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사면주민자치학습센터는 아동돌봄 활동이 가능한 뉴튼의 사과 마을학교 운영지원 외에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사업 운영으로 세대 교감 산수유 발효학교와 세대통합 학교인 현방리 온마을 열린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전리에서 진행하는 그림책마을학교 수업과도 연계하여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올해 초에는 창전청소년 문화의 집과도 업무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청소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장려한 바 있다.

원종오 백사면장은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마을체험활동이 성장기 아동들에게 좋은 영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을의 지속적인 평생학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