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의류 컨셔스 프로그램 - 리씨네 패션!
상태바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의류 컨셔스 프로그램 - 리씨네 패션!
  • 이천뉴스
  • 승인 2021.11.1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민호기)에서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에서 추진하는 시군지원사업 – 생명사랑프로젝트에 공모지원하여 리(Recycle Reform Recovery)씨네 패션 이라는 닉네임으로 2021년 5월부터 11월(6개월간)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담당자 이지한)는 의류산업을 통하여 발생되는 자원낭비 및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이천시 소재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원장 김명희),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지도교사 전미영)와 TF팀을 구성하여, 각 역할을 구분하고 주어진 문제를 개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양정여자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식개선 할 수 있는 캠페인과 만들기, 체험 등을 구성하였으며, 양정여고 만의 실천과제(십계명, 행동강령 등...)로 의류문제에 대한 사회문제점을 해결하는데 학우들과 합의한 내용을 토대로 2021년 연말부터 실천할 예정이다.

또한, 본 사업과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마음가족봉사단, 소비자시민모임, 호반마을공동체, 모전1리 마을공동체, 온누리가족봉사단에서 본 사업에 대한 참여를 요청하여 기존 사업을 다양하게 확장 하였으며, 활동내용들을 의류 새활용에 대하여 경기도권 31개 시군센터에 프로그램 내용을 홍보하여 동참을 제안 할 계획이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민호기 센터장은 탄소중립의 해결을 위하여 기존업계들이 패션사업의 페스트 패션의 풍조를 조금씩 바뀔 수 있기를 기대함과 많은 이들이 자원순환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지구온난화를 막는데 동참하여 지금 보다 나은 환경으로 개선되길 희망하였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