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부문 은상 수상
상태바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부문 은상 수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1.16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속 여성장애인 교육생(주영미님)이 지난 12일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된 2021년도 전국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부문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장애인의 기능 향상을 장려하고 고용 촉진과 인식 개선을 도모하는 2021년도 전국 장애인 기능경기대회가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등 전국 9개 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2020년 코로나19의 급속 확산으로 개최되지 못했던 제3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와 올해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입상자 등이 참가하는 제38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동시에 개최되었으며, 이번 대회에서 내년 5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수 선발전도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

코로나19(COVID-19) 상황을 고려해 경기장을 전국으로 분산하고 경기 일정을 8일로 확대해 경기장 집합 인원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개회식·폐회식은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주영미님은 제37회 전국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경기도 대표로 화훼장식부문에 처음 출전에 큰 부담감을 가졌지만 센터에서의 많은 연습과 격려 속에서 차츰 자신감을 갖고 은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선철센터장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훈련하여 좋은 소식을 전해주어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장애를 희망으로 바꾸어 나가는 발걸음은 다른 누군가가 해주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으로부터 시작이 되는 것이며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늘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