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4개동과 함께하는 모두의 광장 『배움&문화 산책로』성료
상태바
이천시 4개동과 함께하는 모두의 광장 『배움&문화 산책로』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1.11.14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 창전동 주민자치회와 증포동․중리동․관고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시청 앞 모두의 광장에서 『배움&문화 산책로』를 운영하였다.

『배움&문화 산책로』는 그동안 코로나로 지쳐있던 이천시민에게 희망을 담아갈 수 있는 행사로 4개동에서 공동으로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의 참가 포인트는 스탬프 투어를 활용한 『배움&문화 산책로』관람과 4개동의 다양한 체험․전시․나눔․판매, 사회적 기업과 연계한 판매 부스 등으로 볼거리, 배울거리, 살거리가 가득하였다.

이천시 교육청소년과에서 교육부 국비사업으로 진행한 SW코딩지도자들의 햄스터 로봇 코딩 시연, 창전동의 추억 속으로 달고나 체험/공방 판매․체험/도서나눔, 증포동의 이천을 담은 디지털 목공공예/명랑골프 퍼팅장, 중리동의 가죽공예/중리동 문방구/미니 자선 바자회, 관고동의 손글씨 캘리그라피 액자/ 생활원예 전시 등으로 4개동의 대표 주민자치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결과물을 선보였으며 시민들의 참여가 돋보였다.

이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이성우씨는 “4개동에서 연합하는 행사로 주민자치 및 평생학습 거버넌스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는 행사였고, 모두의 광장에서 이천시민 모두가 힐링하는 시간을 갖으셨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행사에 참가한 시민 김모씨는 “가족과 나들이 나왔다가 체험도 하고 평생학습 정보도 얻어가게 되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시민들이 배움을 맛볼 수 있는 행사가 확대되길 희망한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